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일상 정보

강원도 평창 흥정계곡 캠핑 700 여름휴가 다녀왔어요:)

 

강원도 평창 흥정계곡 캠핑 700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왔어요 :)

 

저는 여름휴가 때마다 해외여행을 다녀왔는데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갈 수 없기 때문에 

여름휴가를 캠핑장에서 보냈어요~

어렸을 때 가족들이랑 계곡에서 텐트 치고 놀았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그때는 정말 계곡에서 튜브 타고 놀고 햇빛에 살이 엄청 타서 울면서 아프다고 엄마한테 찡찡댔었는데ㅋㅋ

 

 

성인이 되어 캠핑장 가서 텐트 치고 노는 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캠핑장 이곳저곳 많이 찾아봤는데 저는 강원도 평창에 있는 흥정계곡 캠핑 700을 방문해서 캠핑을 즐겼어요 :)

 

평창 흥정계곡 캠핑 700 사이트 주소 입니다.↓

http://camping700.co.kr/

 

흥정계곡캠핑700

오시는 길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 4길 91(흥정리372)

camping700.co.kr

 

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흥정계곡 캠핑장은 이렇게 펜션도 같이 운영하고 있고, 반대편에는 텐트를 칠 수 있는 블럭들도 있어요.

펜션과 캠핑장을 같이 운영하는 곳이에요! 

 

펜션을 이용하면 좋은점은 우선 편리하죠.

침구류, 식기류 등이 필요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여행할 수 있죠!

그리고 화장실과 샤워시설이 다 한 공간에 있으니깐 아주아주 편리하죠 :) 

 

사실 성인이되고나서 캠핑이 처음이라서 불편할 것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예전부터 많이 고민을 했었어요.

편한 것만 하면 새로운 시도를 못할 것 같아서! 이번에 캠핑에 도전해봤어요.

 

2박 3일 예정이었는데 

흥정계곡 캠핑700에 늦게 예약을 해서 한 블럭에서 연박할 수 있는 블럭이 없었어요ㅠㅠ 

 

그래서 우선은 다른 블럭으로 예약을 하고 사장님한테 전화를 드렸더니 확인해보고 말씀해주신다라는 답변을 받았어요.

이날 도착해서 예약자 이름을 말씀드렸더니 한 블럭에 연박 가능하게 변경해주셨다고 !!! 

완전 감동했습니다.

 

 

 

 

 

흥정계곡 캠핑 700 입구 바로 앞 A-3 블럭을 배치받았어요.

처음에는 입구 바로 앞이라서 사람들 다니고 이러면 시끄럽겠다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전혀~~ 아니였어요. 제가 괜한 걱정을 했더라구요 :) 

 

중형 A-3

블럭사이즈 3.5m * 4m

주차공간 포함 전체사이즈 5m * 10.5m

사이트 앞 주차만 가능

사이트 뒷쪽으로 소형 B1 사이트 위치

사이트 오른쪽으로 계곡내려가는 길이 있음

 

비수기 45,000원 / 성수기 60,000원 

인원 기준/최대 - 4명/5명 (1인 추가시 10,000원)

 

캠핑이 처음이라서 블럭 사이즈도 체크해야한다라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어요.

타프와 텐트를 같이 쳐야하는 상황이였는데 저희가 가져간 타프와 텐트가 좀 컸거든요.

블럭 사이즈보다 많이 오바 될까봐 조마조마했어요.

 

 

 

 

블럭 뒷 편에 전기칸이 있어요.

두 블럭 사이에 이렇게 생긴 한개의 전기칸이 마련되어 있어요.

 

한 코드에만 전기선을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둘 다 한 텐트에서 사용하면 안되요! 

 

그렇기 때문에 캠핑가시는 분들은 꼭 긴 전기선을 가지고 가셔야해요.

전기선과 멀티탭은 캠핑 필수 아이템이죠 :)

 

그리고 꼭 닫아줘야해요.

숲 속이라서 새벽에 이슬이 맺힐수도 있고, 비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닫지 않으면 전기가 펑하고 나갈 수 있으니깐 꼭 잘 닫아줘야해요.

 

 

 

 

 

왼쪽 화로대 전용 / 오른쪽 세면전용 

그리고 양 옆은 설거지 전용으로 설거지가 가능한 곳들이 구분되어 있어요.

 

세면 전용에는 따뜻한 물이 안나오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간단한 양치만 세면전용에서 했어요.

 

화로대 전용에서는 말 그대로 화로만 닦아야하는 곳! 

이렇게 구분이 되어있으니깐 위생적인거 같아요.

 

세안해야하는 곳에서 설거지하고 화로대를 닦으면 그 잔여물들 때문에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데 이렇게 구분되어있으니깐 그런 불쾌감도 없고 좋았어요 :)

 

그리고 정말 깨끗했아요!

계속해서 치우시는 분이 계셨는데 제 생각에는 이곳 주인이신 것 같았어요! 

정말 계속 왔다갔다하시면서 화장실과 설거지하는 곳을 계속 치우시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깨끗했어요.

2박 3일있는 동안 더러운걸 한번도 본적이 없었어요! 

 

저는 여러사람들이 모여서 먹고 노는 캠핑장이라서 어느정도 쓰레기와 지저분함은 있을꺼라고

생각했는데 이곳은 정말 계속 치우셔서 그런걸 전혀 느끼지 못했어요.

 

아! 그리고 바로 옆에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는 통이 있답니다 :)

음식물은 알아서 모았다가 물기를 쫘~~악빼고 음식물쓰레기 통에 버려주면 됩니다.

 

 

 

 

설거지 하는 곳 오른쪽에는 여자 화장실 및 샤워장이 있어요.

여자 화장실 및 샤워장 같은 경우

빨간 문 안쪽으로 들어가서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밖에서 문 열면 바로 안쪽이 보여지는 그런 구조가 아니라서 좋았어요.

 

남자 화장실 및 샤워장은 왼쪽에 위치해있는데

밖에서 문을 열면 바로 보여지게 되어 있어요.

 

남자와 여자 화장실 및 샤워장 구조가 약간 다릅니다.

 

 

 

 

 

 

 

여자 화장실은 총 3칸으로 되어있고, 화장지는 항상 있었어요.

그리고 화장실에 손 소독제와 손 세정제가 비치되어 있어요.

 

샤워장 안쪽은 사진을 찍지 않았어요.

 

여자 샤워장은 문 열면 커튼이 있고,

들어가서 왼쪽 캐비넷이 있으며 그곳에 갈아입을 옷과 수건을 넣어두면 됩니다.

따로 자물쇠가 있거나 하지 않아요.

 

샤워장 안에 몇가지 안내문구가 있어요.

온수로 빠르게 샤워하기

온수를 오래 샤워하면 온수가 떨어져서 다른사람들이 냉수로 샤워해야 한다라는 문구 

산속이라서 샤워도중 벌레가 나올 수 있다라는 문구가 있었는데

그 문구를 보자마자 정말 거미가 있더라구요.

 

거미와 대치하면서 샤워를 했어요...;;

 

그리고 샤워장안에는 빨래를 따로 할수 있게 한자리에 빨래전용이라서 표시되어 있어요.

물놀이를 하면 빨래를 해야하는 때문에 표시를 해둔거 같아요.

 

 

 

 

 

 

 

저희는 타프 안에 텐트를 쳐서 비가와도 걱정없이 음식을 해먹고 열심히 쉬었어요 :)

 

 

 

 

흥정계곡 캠핑 700 터줏대감인 듯한 고양이

계속 저희쪽으로 왔어요.

 

제 생각에는 이곳에서 키우는 고양이인거 같았어요.

사람 손길 피하지도 않고, 먼저 다가와서 애교도 부리고 발등에 앉기도하고ㅋㅋㅋ

아기 고양이 3마리가 더 있어요! 

 

아기 고양이들은 사람을 많이 경계하는데 엄마 고양이는 아무렇지 않게 그냥 다가와요.

 

 

 

 

그리고 고양이들이 하루밤을 저희 차에서 잤어요...

언제 차에 들어간건지는 모르겠는데 차 앞좌석에 아기 고양이들 데리고 편안하게 자더라구요ㅋㅋ

 

 

문 열자마자 다른 고양이들은 다 도망갔는데 저 아기고양이는 트렁크쪽에 있어서 도망도 못가고

계속 경계만 하고있어요.

트렁크 문 열어주니깐 바로 도망갔어요.

 

 

 

 

 

A-5와 A-6 블럭 사이에 계곡으로 내려가는 돌 계단이있어요.

미끄러우니깐 내려갈 때 조심하세요!

 

제가 물놀이 할려고 내려갔을 때 얼어죽는 줄 알았어요.

이날 비도 좀 오고 날씨가 추웠거든요.

그래서 발만 담그고 나왔어요. 

발만 담궜는데도 나와서 보니깐 발이 빨개져 있더라구요.. 그정도로 물이 차가웠어요.

햇빛이라도 쨍쨍하게 있으면 물놀이 할 텐데ㅠㅠ 그게 아니라서 아쉬웠어요.

 

 

 

 

제일 수심이 깊은 곳은 2.5m 나 된다고 해요!

그렇기때문에 계곡에서 놀 때는 항상 구명조끼를 착용해야 해요!

구명조끼는 흥정계곡 캠핑 700 매점에서 빌려준다고 해요 :) 완전 센스죠~

 

솔직히 어린아이들은 소지하고있는 구명조끼가 있겠지만

성인은 개인 구명조끼를 소지하지는 않으니까~ 무료로 빌려주니깐 아주 좋죠 :)

 

사람들이 매점에서 빌린 구명조끼를 반납하지 않아서 점점 구명조끼 숫자가 줄어든다고 하셨어요ㅠ_ㅜ 

꼭 매점에서 빌린 구명조끼는 꼭 반납하셔야 해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계곡에서 노는 사람들이 없었어요..

정말 잘못놀다간 감기 심하게 걸릴 뻔...

 

수심이 깊은곳이 있으면 한쪽은 수심이 낮은곳이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아요! 

 

 

 

 

준비해 간 장작으로 불멍도 하면서 쉬고! 

캠핑에 장작은 필수죠 :)

 

저 장작에다가 어떤걸 구워먹든 맛있어요!!! 

 

 

 

 

특시 닭꼬치를 준비해가서 구워먹었는데 진짜 맛있어요!

앞으로 캠핑 갈 때마다 닭꼬치는 무조건 가져갈려구요.

 

아쉬운건 소스가 있으면 더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라는 것 뿐! 

 

 

 

 

 

매점이 다양한 종류의 음식물을 팔고있지는 않아요.

장작, 아이스크림, 음료, 술, 얼음, 조미료 정도만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매점 옆에 흡연구역이 따로 있어요.

이곳에서만 흡연을 해야해요 :)

 

 

 

 

 

 

흥정계곡 캠핑 700 가장 끝에 쓰레기를 버리는 곳이 있어요.

처음에 입장하면 흰색봉투와 파란봉투를 줍니다.

흰색봉투는 일반쓰레기 파란봉투는 분리수거를 해야하는 것들을 버려달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병, 캔류는 따로 가지와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

 

 

 

평창 흥정계곡 캠핑 700 위치입니다 :)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