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일상 정보

겪다 vs 격다 올바른 맞춤법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올바른 맞춤법은

바로 겪다 vs 격다입니다.

 

친구와  회사에서 일었던 일을 이야기하다가

내가 살다살다 이런일을 다 겪었다 / 격었다

순간 어떤 맞춤법이 올바른 표현인지

헷갈리더라구요.

 

어떤표현이 올바른 맞춤법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겪다-격다-올바른-맞춤법은
겪다 격다 올바른 표현

 

 

겪다 격다 올바른 맞춤법은?

 

겪다가-올바른-맞춤법이다.
격다가 올바른 맞춤법

 

겪다가 올바른 표현입니다.

격다는 겪다의 잘못된 표현이며,

맞지않은 맞춤법이기때문에

사용하면 안됩니다.

 

📌알고있으면 좋은 맞춤법


만만지 않다vs만만치 않다 맞춤법
희안한vs희한한 맞춤법
감기가 낫다vs감기가 낳다 맞춤법
아무데나vs아무대나 맞춤법

 

겪다-국어사전-의미-설명중
겪다 국어사전의미

겪다 국어사전 의미?

겪다는 동사이며, 겪따로 발음합니다.

 

어렵거나 경험될 만한 일을 당하다.

여러 사람을 청하여 음식을 대접하다.

사람을 사귀어 지내다

라는 국어사전 의미입니다.

 

본인이 어떤 일을 당했거나,

자신이 진짜로 경험한 일을

겪다라고 표현합니다. 

 

유의어로는

가까이하다, 경험하다, 느끼다

등이 있습니다.

 

겪다-예문으로-다시-설명중
겪다 예문으로 제대로 알기

겪다 예문으로 제대로 알기!

부모님의 이혼을 겪어 아이가 힘들어한다.

살다살다 별일을 다 겪는다.

지하철이 늦어서 불편을 겪다.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시련을 겪다.

이것저것 해보면서 시행착오를 겪다.

비가오질 않아 농장물이 극심한 가뭄을 겪다.

오늘 이런일을 겪었다.

남자친구와 여행 계획때문에 갈등을 겪다.

인생의 희노애락을 다 겪었다.

집안에 않좋은 일이 있어 슬픔을 겪었다.

회사가 망해서 생활에 어려움을 겪었다.

우리나라는 임진왜란을 겪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