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자기계발하는데 소비하는 시간이 많다고 합니다.
자신의 능력을 향상하는데 중요한 건 바로 자기 계발이라고 생각해요.
과거에는 자기 계발 방법이 대체적으로 책을 읽는 방법만 있었지만 요즘은 자기 계발 사이트가 많이 생겼답니다.
클래스 101, 패스트캠퍼스, 클래스유, 크몽, 와디즈 등 자기계발 사이트들이 많고 이곳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클래스 101, 패스트캠퍼스 그리고 크몽을 이용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패스트캠퍼스 자기 계발 사이트를 이용한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패스트캠퍼스 평생수강
보통 자기계발 사이트들은 수강기간이라는 게 있습니다.
3개월, 6개월,1년 이렇게 정해진 수강기간 안에 강의를 다 봐야 하고 수강기간이 끝나면 더 이상 볼 수 없습니다.
요즘은 월 구독료를 내면 내가 지금까지 결제한 강의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패스트캠퍼스는 수강기간이 평생수강입니다.
솔직히 이 부분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들어요!
사실 자기계발이라는게 내가 지금 강의를 보면서 공부를 해도 나중에 생각이 안날 수도 있는 건데
평생수강이면 그때마다 다시 들어가서 강의를 볼 수 있어서 진짜 좋더라고요!
저는 본업을 하면서 자기 계발을 했었는데 본업을 하다 보면 솔직히 꾸준하게 하는 게 힘듭니다.(핑계지만...)
기간이 정해져 있으면 완강을 헤야겠다는 조급한 마음에 정신없이 강의를 보는데 잘 눈에 들어오지는 않더라고요..
동기부여 시스템
제가 패스트캠퍼스 이용할 때 환급챌린지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환급챌린지는 수강하고 있는 강의를 한 달 동안 블로그에 매일 배운 내용을 몇 글자 이상 써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이때 자기 계발 사이트에서 이렇게 환급을 해주시는 걸 처음 봤습니다.
할인된 가격으로 결제를 하는 시스템은 봤지만 수강료를 환급을 해준다? 조금 충격적이었어요.
저는 이걸 보고 동기부여 제대로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당신의 능력을 향상해줄 강의! 한 달뒤 당신의 능력은 달라집니다.
이런 말들보다 결제한 수강료를 환급해준다라는 게 완강할 수 있는 동기부여라고 생각했거든요.
저는 환급챌린지에 참여했고, 결제한 금액에서 제세공과금 22%를 제하고 환급을 받았습니다.
패스트캠퍼스의 사업자명은 (주)데이원 컴퍼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금자명이 주식회사데이로 적여있는 것입니다.
패스트캠퍼스에 있는 모든 강의가 페이백 대상은 아니지만 많은 강의가 페이백 대상에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최근에 패스트캠퍼스에 들어가 보니 지금은 새해맞이 100% 페이백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신청하는 기간이 정해져 있는 프로그램이지만 패스트캠퍼스를 이용하는 분들이 끝까지 완강할 수 있게
동기부여를 해주시는 것 같아서 다른 자기 계발 사이트들과 차별점이 있는 것 같았어요.
국비지원 무료수강
그리고 패스트캠퍼스는 국비지원도 가능합니다.
국비지원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근로자, 구직자 모두에게 일정 금액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저는 예전에 국비지원인 내일 배움 카드로 학원에 다니면서 공부를 한 적 있었는데
학원비를 나라에서 지원해줘서 일 끝나고 학원 가서 공부한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이지만 자기 계발 사이트에서 국비지원 프로그램 자체가 없어서 이용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국비지원으로 패스트캠퍼스에서 자기계발하고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게 진짜 좋은 거 같아요!
그렇다고 해서 국비지원으로 수강할 수 있는 강의가 적은 것도 아니더라고요.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분이라면 국비지원을 받아서 패스트캠퍼스에서 자기 계발 강의를 꼭 들으세요!
새해맞이해서 자기 계발을 하실려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패스트캠퍼스 자기계발 사이트를 이용해보시는 걸 추천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