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방병 두통 증상 치료 예방수칙 총정리

 

 

 

 

 

여름에는 집, 직장, 자동차, 버스, 지하철 등 에어컨을 거의 24시간 틀고 생활을 합니다. 그렇다 보니 여름에 냉방병에 걸리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냉방병을 단순하게 여름에 쉽게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하고 여기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냉방병이 심할 경우에는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오늘은 냉방병 두통 증상 치료 예방수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냉방병-두통-증상-치료

목차

     

    냉방병이란

    냉방병은 여름에 많이 걸리는 질환으로 안과 밖의 온도차이가 많이 날때 특히 실내에서 에어컨을 많이 틀었을 때 걸리는 질환을 냉방병이라고 합니다.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계속 맞게 되면 신체 온도조절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때문에 냉방병에 걸리게 됩니다. 이러한 냉방병은 처음에는 춥다. 고 생각만 하지만 지속적으로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심하여 에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쐴 경우에는 점점 심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입니다.

     

    냉방병 두통 증상

     

     

     

     

     

     

     

    냉방병에 걸리게 되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이 있습니다.

     

    1. 두통

    2. 피로감

    3. 소화불량 및 설사

    4. 오한 및 발열

    5. 기침, 콧물

     

     

     

    냉방병에 걸리게 되면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두통, 피로감, 소화불량, 오한, 기침 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냉방병을 의심해봐야합니다.

     

    냉방병 치료 예방수칙

    냉방병 예방수칙

    냉방병 예방수칙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온도차이 5도 이내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가 너무 나지 않게 해줘야 합니다. 5도 이내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에어컨 바람 간접적

    이어컨 바람을 직접적으로 맞게 되면 체온 조절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람은 간접적으로 하는 게 좋습니다.

     

    3. 긴팔 착용

    간접적으로 해도 춥다면 카디건처럼 겉옷을 입어 긴팔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수분 섭취

    따뜻한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방병일 경우에는 찬 물이 아닌 따뜻한 물을 먹는 게 좋습니다. 따뜻한 물을 마셔야지 몸이 따뜻해지면서 체온 조절을 원활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환기

    실내 환기를 시키지 않고 에어컨을 계속 틀면 냉방병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더운 여름날에는 야외 활동을 많이하게되면 더위를 먹을 수 있습니다. 즉 일사병 또는 열사병에 걸릴 수 있는데요. 일사병과 열사병은 다르른 질환입니다.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 그리고 증상에 대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일사병과 열사병 차이 증상 알아보가

    냉방병 치료 방법

    아래와 같은 냉방병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고열 그리고 몸떨림이 지속될 경우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2. 설사 지속된다면 탈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몸살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경우에는 감기 또는 다른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상담과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한 증상이라면 집에서 충분한 휴식 및 수분섭취하면 금방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loading